최면수사의 절차와 방법

1. 최면 수사의 시작

피해자와의 rappot형성을 위해 거치는 단계로서, 피해자에게 최면 동의서를 받고 이완시켜 최면이 걸릴 수 있도록 한다.

이 단계에서는 긴장 이완을 위해 편하게 있을 것을 주문하며, 최면가의; 말을 들으면 이완이 될 것이라는 식으로 말 - 편한 자세로 유도함으로서 최면이 시작될 수 있도록 하는 단계.

2. 감각법 시행
햇빚이나 무게 등이; 있다고 심상하게 함으로서 피최면자로 하여금 이를 느끼게 하고, 단순한 감각 변화에 피최면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심화 단계에 들어ㅗ가기 위한 준비를 해 놓는 담계

3. 퇴행 기법

즐거웠던 심상을 불러오기 - 빛을 지나면 어린 세월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집중해 보세요.
자연스럽게 생각하세요 등

4. 사건 유도
이제는 사건이 일어났던 곳으로 가 봅시다. 편안하게 있으면 사건이 떠오릅니다 등으로 이완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정보를 불러오도록 한다.

이 상황에서는 상징적으로 동일시할 수 있는 대상을 부여하거나 해당 장면은 TV이다와 같은 식의 심상을 부여하여 벗어날 수 있도록 한다.

이 단계에서 얻은 정부에 대해서 사실과 거짓을 엄밀하게 가려낼 필요는 없으며, 이완된 상태에서 최대한 정보를 잘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5. 종결
최면에서 깨어난다고 지시하여 정신을 되돌린다.



다만 모든 사람에게 최면 수사 방식이 먹히는 것은 아니며, 감수성이 낮은 경우 잘 안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군요.
이와 같은 경우에는 피의자의 지남력(시간과 공간 관념)을 훼손시켜 회상시키는 기술 등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특이사항으로는, 범죄에 연루되지 않은 사람에게 유사 텔레파시 기술을 구현시켜 범인검거에 사용한 적이 있다고 하더군요. 일종의 초상세계와의 경계선에 있는 능력인 것인데 사실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고제원 최면가의 최면과 최면수사라는 책에서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