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빙빙 계파'?의 몰락과 중국의 사회공학



근래에 중국의 슈퍼스타 판빙빙에 대해.... 이런 뉴스들이 나오더군요.

판빙빙 미국에 망명신청 - https://news.joins.com/article/22935873
판빙빙 3개월째 실종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92430ae4b0162f472bf188

이라는 뉴스들 말이죠.
처음에 중국에서 판빙빙이 100억원대 세금 탈세를 저질렀다는 것에서 발표가 시작되었는데... 어느 새인가 판빙빙이 미국에 망명을 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그 이후 소식이 3개월간 두절된 상태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중국에서 상류층의 세금탈루란 워낙에 흔한 일이고
단지 그것 하나때문에 미국에 급히 망명신청을 하고 3개월간 소식이 두절되어... 지금은 고문받으면서 참혹하게 될 정도라는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은 사실 잘 없는 이야기거든요.


20년 전(1998년)장웨이라는 아나운서가 정치인과 내연관계를 가졌다가 걸러셔 행방불명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실종 이후 14년 뒤 미국의 인체신비전에서 태아와 함께 박제되어 나왔다고 하더군요.....

이런 일처리 방식은 러시아에서 사용하는 소위 '방사능 홍차'와 유사한 사회공학적 헤러스먼트 기법으로, 정부와 지배층에게 반하는 자를 본보기로 처형하고 전시하는 고전적인 방식입니다.
인권 의식이 발전한 서구라면 도리어 역풍이 불어 정부에 대한 반발심이 엄청 커질지도 모르나, 이런 의식부분에서는 상당히 뒤쳐진 이들 두 국가(중국, 러시아)이기에 신민들에게 충분한 공포감을 일으킬 수 있겠죠.

중국에는 현재 전시용 인체를 박제하고 제작하는 공장이 있는데....
중국 정부로부터 사형수와 정치범 시체를 공급받아 인체신비전용 시체를 전 세계에 공급하는 일을 담당한다고 하며, 해당 공장의 운영자인 하겐스 박사 또한 죽으면 공장에 시체를 기증하고 싶어 한다고 하더군요.

대개 의학용으로 시체를 기부하면 했지 전시용으로 기부하고 싶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기에....
해당 공장은 자원과는 상관없이 중국 정부가 강압적으로 시체를 공급하고 있고, 죽어서도 고통받으라는 일종의 중국식 형벌의 연장이 아닌 가 싶더군요. 현재 판빙빙이 처한 상황도 과거 장웨이가 실종되던 상황과 비슷한지라...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 비슷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게 아닌가하고 생각한다네요.


또한 알리바바의 회장 마윈 또한 이번달 10일에 은퇴하겠다고 갑작스러운 발표를 했는데요.
50대에 중국의 거물급 경영자가 은퇴하는 것은 드문 일이기에, 어쩌면 마원또한 소위 '판빙빙 계파'의 소속이었고 지금 이 계파가 정치투쟁 끝에 망해가고 있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마원과 판빙빙만으로 하나의 정치적인 계파를 형성할 수 있을리는 없고, 중앙정치국의 누군가가 주도하고 있는 계파인데 그 누군가의 세력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다는 거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근래 덩샤오핑을 기념하는 추모 행렬의 규모가 크게 감소했다는 말이 들리더군요....


참고 자료

장웨이 실종 관련링크 : https://entertain.v.daum.net/v/20180908182010967?f=m

중국 인체 박제공장 관련 링크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owboy4330&logNo=110162944979&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마윈 은퇴 관련 링크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1&aid=0010329571&sid1=001


+ 18-09-09 업데이트

인터넷에서 도는 판빙빙 관련 이야기들....

[1.지금 중국통제에 감시 받고있다 함.


2.현재 중국 감옥에 있다 함.

비극적이고 비참한 모습이며 절대 다시 나올 수 없다 함.


3.지금 알려져있는 탈세사건은 빙산의 일각이라 함.

은행 대출및 부패사건 왠만한건 다 뒤집어 씌울 분위기.


4.6월2일 날 웨이보 활동 후 중단.종적 감춤.


5.6월말에 감옥에 갇혔다가 2일 후 풀려남.

풀려난 후에 8월초에 다시 끌려가 감옥에 갇힘.


6.업계 관계자나 모두가 "사형선고"라고 하는 분위기.


7.찌라시에 따르면 고위층 성상납,첩,세컨드 거절해서

독박씌워 버리는 거라는 분위기.]



[한편의 영화로부터 시작된 비극이다.

제목《手机2》 , 펑쇼강이라는 유명한 감독의 작품인데 이게 시리즈로 올해 5월부터 대본 작업과 촬영에 들어가면서 cui yongyuan의 심한 반발이 있었던 모양이다.

판빙빙은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음.

저놈이 반발한 이유에 대해 잘  모르지만 영화 《手机1》

에서 저놈을 굉장히 불륜에 나쁜놈으로 묘사했던 모양이다.

아무튼 올해 2가 대본작업 들어가전에 어떻게든 이 작품 안하면 안되겠냐고 사정했지만 거절된것 같음. 당사자의 심정은 이해하기 힘들지만 굉장히 마음 고생을 많이했고 이 영화로 인해 굉장히 많은 피해를 본 모양이다.


그래서 그런지 그는 거절을 받자
《手机2》
가 첫 촬영에 들어갔다는 뉴스가 들려오면서 자신의 sns에 감독과 각본 짠 놈을 공개적으로 까기 시작. 참고로 저 놈 sns팔로워가 1500만이 넘고     《手机1》 를 찍기전엔 감독과도 절친이였다고 함.

근데 공개적으로 공격해도 두놈 다 대꾸도 안 하니깐.. 그 다음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판빙빙한테 화살을 돌린것 같음.

이중계역서는 어디서 받았는지 모르지만 계약서촬영본을 자신의sns에 게시하면서 중국법률 몇조항을 위반한거라며 공개적으로 저격. 보면 4일에 원화로 대략 120억을 받기로 한것 같음..

그러면서 중국연예계가 존나 더럽고 위법행위들이 많다면서 폭로.

판빙빙측에서 빠른시간에 아니라며 반박하면서 법적으로 처리하겠다고 함.

그후 국세청sns에 유명인탈세의혹상황을 주의깊게 보고있다는 게시글을 올림. 그리고는 아마 여기까지 온것 같음


[출처] 판빙빙 어쩌면 불쌍하다.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격]

영화에서 정치인을 비판적으로 묘사하자, 정치인이 감독과 배우에게 정치보복을 가하는 것이라는 썰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