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Android and iPhone users have different personalities?


한 지인으로부터 결혼정보회사에서 여자가 아이폰을 들고 만남장소에 나오게 되면 그다지 안 좋아한다고 했다는 소리를 들어서... 이에 대해 한번 궁금해서 조사 해 보았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경향성이 추론되는 연구가 있더군요.


영국의 한 의학 전문 매체에 따르면 50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아이폰 사용자들은 대개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에 비해 감성과 자의식이 강한 경향이 있으며 외향적인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반면에 부와 사회적 지위에 대한 관심이 크기에 규칙을 잘 준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도 하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구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은 대개 아이폰 사용자들에 비해 내향적이며, 사회 문화에 순응적이고 겸손한 경향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이 연구의 경우에는 표본 집단의 수가 매우 작고 진위가 불투명하기에, 사실여부를 정확히 알아내기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이와 같은 통념이 어느 정도 공유되고 있고, 또 그러한 통념에 근거하여 행동 패턴이 나뉘어 질 수 있는 것 또한 역학적으로 어느 정도 인정될 수 있다는 건 사실이긴 해요.
특히 결혼정보회사의 경우에는 사업 특성상 문제의 오탐보다는 미탐이 차후 문제를 일으킬 여지가 크다는 점이 있기에 마냥 미신이라고 할 수도 없겠죠.


한국에서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여자의 경우 까다롭고 덜 순응적이며, 갤럭시 폰 사용자의 경우 사회문화에 순응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통념이 있다고 하는데요.
결혼정보회사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짝을 맺어주는 역할을 하므로, 당연히 고려할 수 밖엔 없겠지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유저 간 성격차이에 관한 연구
링크 :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14376.ph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