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간이 아이큐테스트 35 - 39번 풀이


덴마크 멘사에서 만든 맛보기용 장난감 지능검사인데요. 그럭저럭 시간 때우는 용도로 재미있더라구요. 
특허명세서를 쓰다가 머리아파서, 머리식힐 겸 해서 휴식 삼아 풀어보았습니다.

아이큐검사 링크 : http://www.iqtest.dk/

35번까지의 문제는 매우 쉽기 때문에 설명드릴 필요가 없을 꺼 같구요.... 36 - 39번은 난이도가 있는 문제이니 뒷 부분만 요약 정리해보고자 하네요. 
36 - 39번을 다 틀리더라도 125 - 130정도는 나올꺼에요.... 아마. 


전 140정도 나오더군요.


먼저 36번
1. 각 색상의 블럭들을 관찰해보면, 각각의 색상마다 전체 9개중에 3개, 2개 1개가 각각 3개씩 있어야 하구요. 
2. 한줄에 가로패턴이 2개 세로 패턴이 하나씩 존재해요. 

따라서 정답에는 검은색 3 Gray 2 옅은 Gray 1개가 되어야 하며, 가로줄 배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 F

37번


1. 동그라미 2개가 있으며, 네모 상자가 1개씩 규칙적으로 증가해요.
2. 동그라미는 한칸씩 앞으로 이동하며 네모와 겹칠 때 나타나지 않구요. 검은색 네모를 통과할 때마다 색이 바뀝니다.

정답은 = H

38번
1. 단방향 화살표는 크기 증가를 의미해요. 
2. 양방향 화살표는 사각형 내부의 색상 반전을 의미해요.
3. 기울어지는 화살표는 도형 방향이 바뀌는 거구요.

정답은 = F

39번

1. 열이 오른쪽으로 1줄씩 이동해요.
2. 도형이 변화해요. 순서는 X -> O , O -> ▲, ▲ -> X
3. 가장 오른쪽에 있던 열은 한칸 더 이동하면 소멸하고, 매 칸마다 1열이 새로 생성되요. 
즉 전 순서의 도형에서 앞의 1-2열이 2-3열이 되고, 1열은 랜덤하게 새로 생성됩니다.

정답 = B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