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현실창조의 미싱링크


2008년 즈음에 베스트셀러였던 책으로 소위 '시크릿'이라는 책이 있었는데요.
요점만 말하자면 '믿는'대로 인생이 이루어지고 잘 살게 된다는 내용.. 이나.. 현실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은 '시크릿'은 커녕 자기 앞가림만 하기에도 바쁜 삶을 살아가곤 합니다.

사실 믿음이 현실을 이룬다(믿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은 시크릿만의 고유 주장이 아니며, 성서와 같은 고전적인 종교 서적에서부터 신과 나눈 이야기 같은 곳에도 나와있는 내용이지만... 사실 이러한 책들에 적혀있는 '믿음'이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믿음'과는 다소 다른 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인간의 마음은 90% 이상 무의식이 지배하고 있고...
무의식이 추구하는 것이면서 동시에 현실이라고 추호의 의심도 없이 믿는 것이 '진짜'믿음이며, 의식적으로(혹은 억지로) 사고하는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아무리 믿는다고 해 봐야 무의식 속에 관련 트라우마, 심리적 역전, 부정적인 사고가 있으면 절대로 이뤄지지 않으며, 의식적 사고보다 무의식 속의 믿음이 현실을 창조하는 비중이 월등히 높습니다.
그 결과 시크릿은 잘 작동하지 않게 되고, 괴롭고 부당한 현실에 끌려다니는 경우가 많은 것 이지요.


==시크릿이 잘 작동되게 하려면== 

1. 심리적 역전과 무의식의 부정적 믿음을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소원 목록을 작성하고 긍정적인 확언을 하는 것이 필요하나, 그 내용들에 대해 집착(부정적 감정이 더해진 형태)하면 안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