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창조와 무의식 간 관련성에 대한 가설 II



인생 창조와 무의식 간 관련성에 대한 가설 I


다방면으로 연구해본 결과 이론적으로는 EFT, 확언, 리추얼(다른 의미로는 무의식장과 상호작용하는 마법 의식)이 있으면 무의식에 대해 입-출력(조정)을 어느정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추정되더군요. 
무의식을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되면, 이론적으로는 일상에서의 행운 수준이 높아지게 되고 부당한 불운을 피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고 보여집니다.



먼저 EFT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 느낌에 대해 EFT를 쳐서 에너지 흐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인간의 사고는 무의식에서 기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것들에 대해 EFT를 통해 에너지 흐름을 조정함으로서 정상화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지요.


확언은 자기 자신의 무의식에 특정한 내용을 주입하는 것으로서, 확언을 통해 무의식 속에 원하는 내용을 새김으로서 원하는 것을 근본적인 차원에서 끌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추얼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사실 원하는 것에 집중하여 끌어온다는 점에서는 확언과 상당히 유사한 부분이 많기는 한데요. 확언처럼 내적인 믿음과 사고 그 자체를 바꾸는 것보다는, 이미 개인이 가지고 있는 믿음을 바탕으로 에너지를 특정한 포인트에 집중시킴으로서 구체적으로 원하는 특정한 것에 대해 빠른 시일내에 이루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3가지를 잘 조합하면 이론상 무의식에 원하는 내용들을 자유자재로 쓰고 지움으로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게 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문제는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 자기 자신의 무의식 속에 있는 것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구체적으로 그 문제들에 대해 말하자면..


1. 무의식 트라우마 - 해소되지 못한 부정적 감정들이 무의식단으로 넘어간 것으로서, 온갖 심리정신적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2. 심리적 역전-  특정한 일이나 사상, 사건에 대해 자신도 잘 모르는 부정적 심리, 회피심리가 생겨서 의식적으로 원하더라도 못 이루거나 무언가 왜곡되게 하는 요인을 말합니다.


3. 진정한 믿음(True Faith) - 의식단에서 개인이 믿는다고 하는 것과 실제 무의식단에서 개인이 진짜로 믿는 사실은 '매우'다를 수 있습니다. 입으로는 원한다고 해도 무의식단에서는 아닐 수 있고, 믿는다고 해도 아주 깊숙한 곳에서는 의심으로 가득 차 있기도 한 것이죠.



이 3가지 요소는 작게는 '작심삼일'에서부터 크게는 대형 사건을 발생시키는 데 영향을 끼치는 등 인간 인생에 방해가 되는 요인으로서 삶을 왜곡시키며, 인생의 꿈을 이루는 데 있어 큰 방해거리가 됩니다. 그러나 인간의 의식은 무의식에 대해 거의 인지하지 못하므로 이에 대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라는 게 문제가 되지요.


이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부분은 크게 자유연상과 AK테스트가 있는데요. 자유연상은 전통적인 심리기법에서 사용되는 방법으로 혼자서 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자기 자신에게 솔직해야 하고 유아기 트라우마 같은 경우 정확성을 담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AK테스트는 일정 수준의 훈련을 거쳤다면 몆 번의 조건탐색을 통해 문제를 매우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훈련이 필요하며 교차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지만요. 
또한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AK테스트를 아주 잘 하는 사람)도 AK테스트를 활용하여 문제를 찾아줄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글에 대한 의문점이나 요청점, 남기고 싶은 댓글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단 악성 및 스팸성 댓글일 경우 삭제 및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은 검토 후 게시됩니다.

Translate